카카오뱅크가 주식계좌개설 서비스 대상 증권사에 KB증권을 추가했다./카카오뱅크 제공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카카오뱅크가 주식계좌개설 서비스 대상 증권사에 KB증권을 추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KB증권과의 제휴 기념으로 카카오뱅크는 다음달 14일까지 KB증권 주식계좌 최초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5000원의 축하금을 지원하고, 국내 주식 위탁거래 수수료를 5년간 우대한다.

또 계좌개설 고객은 실시간 투자정보와 프라이빗뱅커(PB)의 비대면 상담 서비스 등을 포함한 ‘KB증권 프라임 클럽(Prime Club)’ 서비스를 5개월간 무료(5만원 상당)로 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3월 선보인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는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개설시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복잡한 정보 입력 없이 편리하게 주식 계좌를 열 수 있어 20~30대 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에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또 KB증권보다 앞서 제휴한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은 카카오뱅크를 통해 지난달 말 기준 200만개가 넘는 신규 계좌를 확보했다고 덧붙였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에 이어 국내 대형 증권사 가운데 한 곳인 KB증권과의 제휴로 고객들의 증권사 선택 기회가 더 넓어졌다”며 “주식계좌 개설 가능 증권사를 추가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형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