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가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에 ‘ALL-IN’ 한다./평택시 제공

[평택=김두일 기자]평택시(시장 정장선)가 더 나은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지난 16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평택시 대중교통체계의 현 실태와 문제점을 진단하고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을 위해 마련됐으며 정장선 시장의 진행 속에 김승겸 평택시의원, 평택경찰서 서경식 교통과장, 교통전문가 박원일 박사 등의 토론자를 비롯해 대중교통을 직접 이용하는 시민들, 운수업체 관계자 등 각계각층이 참여했다.

먼저, 평택시 관계자의 대중교통 민원 현황과 서비스 향상 추진 사업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시는 서비스 향상 추진사업으로 ▲분기별 운수종사자 친절 및 안전운행 교육 ▲운수업체 간담회 ▲교통사고 근절 합동캠페인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후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의견 개진과 더불어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 김희영 위원(평택여고 1학년)은 “부산에서 평택으로 이사와서 버스를 이용해보니, 평택시 버스는 부산보다 배차간격이 길어 이용에 어려움이 있다”며 배차간격에 대한 문제점 지적과 함께 “버스 내부에 휴지통이 설치된다면 편리할 것 같다”고 건의했다.

평택여객 안경선 노조위원장은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는 운수종사들이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과 함께 도로 및 교통여건 개선, 합리적인 노선시간 조정 등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장선 시장은 “이번 토론회가 우리시 대중교통이 한층 발전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에서는 이번 토론회에서 논의 된 평택시 대중교통의 문제점과 해결 및 개선방안을 수렴해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는 한편, 시민들의 불편 해소 등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대중교통 정책으로 반영해 시민 만족도가 한 단계 더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