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정진영 기자] 그룹 아이콘의 메가 히트곡 '사랑을 했다'의 뮤직비디오가 4억 뷰를 돌파했다.

18일 낮 12시 30분께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조회수 4억 회를 넘어섰다.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에 이를 축하하는 축전 이미지를 게재했다.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청춘 영화를 방불케 하는 감각적이고 따뜻한 영상미로 큰 화제를 모았다. 사랑의 과정에 담긴 다양한 면면을 보여주며 재미를 더했다. 특히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에 멤버들의 따뜻한 감성 연기가 입혀져 글로벌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아이콘의 정규 2집 '리턴'의 타이틀 곡인 '사랑을 했다'는 지난 2018년에 유튜브 국내 사용자들이 즐겨 본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1위로 선정되는 등 발매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며 '메가 히트'를 기록하고 있다.

음원차트에서도 대기록을 세웠다. 무려 43일동안 멜론 지니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6주 연속 주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음악 방송에서 통산 11관왕의 기록을 썼다.

앞서 지난 13일 '사랑을 했다' 안무영상이 1억 뷰를 돌파하며 꾸준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