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이 범교육 혁신위원회 설치에 속도를 내고 있다./안성시 제공

[안성=김두일 기자]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지난 17일, 안성시청 2층 상황실에서 범교육 혁신 준비추진위원회를 출범하고 첫 회의를 개최하며, 범교육 혁신위원회 설치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범한 범교육 혁신 준비추진위원회는 학교운영위원 2명, 주민자치위원 1명, 대학교수 및 관계자 2명 등 교육전문가와 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들로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향후 준비추진위원회는 범교육 혁신위원회 기능 및 역할에 관한 사항과 구성원에 관한 사항 등을 협의하고 추진하게 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교육은 우리 모두가 지키고 키워 나가야 할 미래이자 아이들이 행복해 질 수 있는 조건”이라고 강조하면서, “교육의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사회적 논의가 필요한 시점에서 다양한 계층의 참여와 합의를 바탕으로 일관성 있는 교육정책을 도출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안성시 범교육 혁신위원회는 학교, 마을, 지역사회 등 교육공동체의 교육에 대한 참여가 중요해지면서 교육정책 수립을 위한 시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성 지역의 다양한 의견과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을 위해 의견수렴 창구역할을 하게 된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