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분야의 사업 기획, 산업 조사 분석 컨설팅 서비스 제공
공공 분야의 사업 기획, 산업 조사 분석 컨설팅 서비스 제공
  • 편집자
  • 승인 2020.06.18 16:38
  • 수정 2020-09-13 15:32
  • 댓글 0

연구개발서비스 전문 스타트업 더브릿지전략컨설팅(주)이 차별화된 과학기술 공공정책 기획 서비스, 산업조사 분석 및 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여 주목 받고 있다.

4차 산업으로 급변하는 사회에서 새로운 정책 방향과 연구개발(R&D)사업 전략에도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다. 산업간, 학문간 경계가 허물어지는 시대 흐름에 발맞춰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고, 혁신적인 컨설팅이 필요하다.

울산 지역에 2019년 설립된 스타트업이지만 정민의 대표를 비롯해 젊은 연구자들이 조선·해양·물류, 에너지(화학·바이오), 게놈·바이오·의료, 차세대 모빌리티, 교육·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사업기획, 공공기관 발전계획, 사업 타당성 보고서, 산업·경제 분석 등 주요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오며 인정받고 있다.

더브릿지전략컨설팅(주)은 사업 제안 단계부터 기술 평가 등 세부 사항을 사전에 연구해 차별화된 제안서를 준비한다. 기존의 정형화된 보고서가 아닌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리서치 방법론, 꼼꼼한 논리모형 구축으로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는 보고서를 만드는 것이 장점이다.

정민의 대표는 “우리의 일은 국가 및 지역발전을 위한 국비 예산을 더욱 잘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컨설팅으로 국가의 사업을 결정하는데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작업”이라며, “책임감을 갖고 업무에 임하는 유능한 직원들로 클라이언트의 갑작스러운 요구나 변동사항에도 신속하게 대응해 고객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울산 미래과학관 건립 기획 용역,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 콘텐츠기업육성센터 운영계획 수립, 행정안전부의 재난안전산업 클러스터 지원센터 모델개발, (재)울산정보산업진흥원의 중소제조현장 작업자 자세 분석용 DB구축 및 작업환경 분석 연구 용역, (재)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다목적 해상실증 플랫폼 구축 사업 사업계획서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 및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

정민의 대표는 한국해양대학교 해운경영정보 학사/석사, 숭실대학교 산업정보시스템공학 석사, 한국해양대학교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또한, 한국해양대학교 항만물류전문인력양성사업단 연구원, (주)에스제이전략연구소 울산지사 본부장으로 근무해오다 동료들과 함께 2019년 더브릿지전략컨설팅을 창업했다.

‘DGIST Bio-Society Leadership(B-SL) 바이오 창의경진대회’ 평가위원, 울산시와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최한 ‘4차 산업혁명과 일자리 창출’ 패널로 토론회 참석, 울산 빅데이터포럼, 울산TP의 실천과제 성과 교류회 등에 참석하는 등 다양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한편, 지역의 각 종 포럼 및 연구회, 토론회, 강의 등 재능기부 봉사활동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최근 대한 나눔 복지회 부산지회와 업무 제휴를 맺고 대한민국 상록수 봉사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정민의 대표는 “울산 지역에는 연구개발서비스 전문 기업이 많지 않은데, 더 나은 가치를 제안하고 설계하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고용창출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