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파주 공장 전경. /LG디스플레이 제공

[한스경제=김준희 기자] IBK투자증권이 LG디스플레이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8000원을 유지했다.

김운호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19일 “현재 주가는 급격한 하락으로 실적 하락에 대한 우려가 반영된 수준으로 판단한다”며 “2분기를 저점으로 영업이익은 빠르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고 액정표시장치(LCD) 패널 가격은 하반기 반등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P AMOLED 신규 라인 양산으로 출하 규모가 안정적으로 증가하면서 영업적자 규모가 크게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대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신규 라인 가동으로 외형 성장 발판이 마련됐고, 초기 비용구조 약화는 생산 효율성으로 빠른 시일 내에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LG디스플레이 하반기 상황은 상반기 대비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상반기 부진 원인이었던 TV와 모바일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TV는 LCD 패널 가격이 상승하고 광저우 라인 가동으로 OLED TV 물량이 크게 증가할 전망”이라며 “모바일은 해외 거래선 신제품 출시에 따른 영향으로 출하량이 크게 증가해서 감가상각비 상당부분을 상쇄할 것으로 기대한다. 하반기에는 흑자전환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전날 유가증권시장에서 1만1700원으로 장마감했다. 목표가 대비 주가 상승여력은 53.8%다.

김준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