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우 한국프롭테크포럼 의장(오른쪽에서 두번째)과 지규현 한국주택학회 회장이 19일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프롭테크포럼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한국프롭테크포럼이 19일 서울 성동구 소재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 한국주택학회와 주택 및 부동산 시장의 혁신,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앞으로 ▲주택 및 프롭테크 분야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세미나 등 학술교류 ▲프롭테크 전문 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 개최 ▲부동산 정책 및 시장 관련 정보 교류 등의 사업을 진행해 갈 계획이다

주택학회는 주택에 관한 이론 및 정책을 연구하는 대표적인 학술 단체로 1991년 설립됐다. 학회는 지난해 젊은 연구자를 중심으로 ‘프롭텍연구회’를 출범시켜 프롭테크 기업 및 기술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프롭테크를 주제로 한 학술대회 발표와 사례집 발간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 2월에는 학회 내에 ‘프롭테크 빅데이터 연구소’를 설치해 프롭테크기업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연구와 빅데이터 교육프로그램, 프롭테크동향보고서(Propbix)출간을 진행하고 있다.

안성우 프롭테크포럼 의장은 “지난 1년간 한국주택학회와 다양한 협력을 진행하면서 주택·부동산 시장에서 프롭테크의 가치와 역할을 확인했다”며 “주택 및 부동산 연구정책 네트워크인 주택학회와의 교류협력을 통해 프롭테크 혁신 생태계가 더욱 탄탄하게 자리잡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