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박대웅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창립 100주년을 맞아 올림피즘(스포츠 확산을 통한 세계 평화 증진) 정신을 널리 알리고,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체육활동이 어려워진 국민들을 위해 다채로운 ‘올림픽데이(올림픽의 날, 6월23일)’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로 73번째 해를 맞이한 ‘올림픽의 날’은 매년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창설일(1894년 6월 23일)을 기념하고 전 세계인 모두 운동 능력과 관계없이 스포츠 참여를 장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되었다. 대한체육회는 IOC 회원국으로서 올림픽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매년 올림픽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대한체육회 창립 100주년이 되는 의미가 있는 해로 보다 많은 국민들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올림픽데이’를 주제로 한 비대면(Untact) 형식의 SNS 참여 이벤트인 “올림픽 아무운동 챌린지”를 진행한다. 챌린지는 6월 23일(화)부터 7월 7일(화)까지 2주간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최신 태블릿PC, 온누리상품권 등 풍성한 상품을 지급하고 선착순 2,020명에게는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참여방법은 개인 SNS(인스타그램)에 본인이 운동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 또는 영상과 지정 해시태그(#올림픽아무운동챌린지 등)를 함께 게시하면 된다.

또한, 올림픽데이 당일인 6월 23일(화)에는 대한체육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www.instagram.com/ksoc_official/)을 통해서 올림픽 유래와 관련된 퀴즈 이벤트인 ‘올림픽을 맞춰라!’가 진행된다. 참가자 중 20명을 추첨하여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며, 당첨자는 6월 24일(수)에 발표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체육회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도 대한체육회는 7월 중 ‘올림픽이 쏜다! 힘내라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선착순 약 4만 명에게 대한체육회 공식 캐릭터 `달리`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

박대웅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