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안전한 연안해역 조성 위해 민·관·군 17개 기관 힘모아
구자영 남해해경청장이 24일 열린 제5회 남해지방연안사고예방협의회에 참석해 연안사고 예방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남해지방해양경찰청

[한스경제=변진성 기자] 남해지방해양경찰청은 국민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안전한 연안환경을 조성하고 연안해역 안전사고 예방책을 마련하기 위해 제5회 남해지방연안사고예방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남해지방연안사고예방협의회는 '연안사고 예방에 관한 법률'에 따라 관계기관 공무원, 군인 및 교수 등 민?관?군 17개 기관의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연안 안전관리에 관한 다양한 의견 제안과 연안사고 예방 협력 강화를 위해 2016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지난해 남해청 관내에서 발생한 연안사고는 총 191건으로 27명(해안가11명, 항포구 4명, 방파제?갯바위 7명, 기타 5명)이 사망?실종됐다.
 
이날 협의회에선 부산, 울산광역시, 경상남도, 소방, 해군작전사령부, 지방해수청 소속 위원과 민간 전문위원 등 14개 기관이 참석해 지난해 연안 안전관리 추진성과를 전반적으로 평가하고, 올해 연안 안전관리 정책방향을 공유했다.
 
또 연안 위험구역의 안전관리시설물 보강과 해양안전문화 확산, 연안안전지수 도입, 청렴문화 확산 등 부처 간 다양한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남해지방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오늘 남해지방 연안사고예방협의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유관기관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해 국민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연안안전 환경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변진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