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지연 기자] tvN '호텔 델루나'가 미국 드라마로 부활한다.

스튜디오드래곤이 24일 "미국 제작사 스카이댄스가 공동으로 기획하고 제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CJ ENM과 스튜디오 드래곤이 스카이댄스와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 후속조치다. '호텔 델루나'는 엘리트 호텔리어가 운명적인 사건으로 호텔 지배인을 맡게 되면서 생기는 일을 그린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다. 밤이 되면 떠돌이 귀신에게만 화려한 실체를 드러내는 영혼 전용 호텔이라는 신비로운 소재와 배우 이지은(아이유), 여진구의 열연에 힘입어 최종화에서 평균 시청률 12%를 기록했다.

스카이댄스는 영화 '터미네이터' '6 언더그라운드' '미션임파서블'과 드라마 '그레이스 앤 프랭키' '얼터드 카본' 등을 제작한 글로벌 콘텐츠 회사다. 이번 프로젝트는 스튜디오드래곤이 드라마 기획, 제작, 방송·스트리밍 서비스, 연계 부가사업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제작사와 미국 제작사가 함께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첫 사례"라고 평했다.

미국판 TV시리즈 '호텔 델루나'에는 '앨리슨 샤프커(Alison Schapker)'가 작가로 참여한다. 앨리슨 샤프커는 스카이댄스 TV의 '얼터드 카본'의 제작총괄 역할로 활약했다. ABC의 히트작 '스캔들'의 작가 겸 공동 프로듀서로도 유명하다. 또한 '참드' '로스트' '올모스트 휴먼' 시리즈에서 일했으며 '브라더스 & 시스터스'의 쇼러너 역할을 두 시즌동안 맡았다.

사진=스튜디오드래곤

최지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