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노스페이스, 여름 산행 필수아이템 제안
여름 산행팁을 소개하기 위해 인왕산을 직접 오른 노스페 이스 애슬리트팀 신운선 선수(좌)와 김승현 선수(우) / 노스페이스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무더운 여름에도 안전하고 스타일리시한 산행을 위한 방법과 필수 아이템을 제안한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생활 속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면서 혼자 또는 소규모 인원으로 산을 찾는 ‘산린이(산행+어린이, 등산 초보자를 가르키는 신조어)’와 ‘혼산족’이 꾸준히 늘고 있다

이에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안전하고 스타일리시한 산행을 위해 꿀팁을 공개하고 나섰다.

우선 덥고 습한 여름철의 산행, 체력 안배와 수분 보충이 필요하다.

산행 경험이 적은 ‘산린이’에게는 안전을 위해 가급적 ‘혼산’ 보다는 두 명 이상의 인원으로 산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그리고 등산 전에 자신의 몸 상태를 고려해서 산행 코스, 시간 계획 등을 세우고, 준비 운동과 스트레칭을 충분하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

멋진 인증샷을 남기기 위해 레깅스를 비롯한 스타일리시한 복장에 기능성도 필요하다.

노스페이스의 ‘메트로 쿨 레깅스(METRO COOL LEGGINGS)’는 신축성이 좋은 냉감 소재를 적용해 여름철 야외활동에서도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깔끔한 디자인에 세련된 `톤 온 톤(TONE ON TONE)` 로고 플레이로 다양한 스타일링 매칭에 적합하여 산행 전후의 대중교통 이용 시에도 멋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이 밖에 작은 가방이나 각종 액세서리를 챙기는 것도 여름철 등산에 도움이 된다. 산 정상에서 만날 수 있는 강한 바람이나 갑작스런 비를 막아주는 기능성 재킷이나, 산에서도 필수아이템이 된 마스크를 준비하고, 수분 및 에너지 보충을 위한 먹거리를 포함해 가방이 자신의 몸무게의 10%를 넘지 않게 챙기는 것이 좋다.

변세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