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이 교통비·렌터카 모바일 신청서비스를 오픈했다./한화손해보험 제공

[한스경제=조성진 기자] 한화손해보험이 자동차보험 사고처리 과정에서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사고 피해자가 직접 교통비나 렌터카를 신청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보상담당자와 유선 전화를 통해 진행했던 기존 보상 방식의 불편함을 개선한 것으로 한화손해보험의 사고 피해자는 알림톡에 링크된 페이지를 통해 수리기간내 교통비를 직접 신청할 수 있고 렌터카가 필요한 경우에도 복잡한 차량 신청 과정을 모바일 기기로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교통비는 먼저 알림톡내 교통비/렌터카 지급안내 버튼을 눌러 피해 차량의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예상 지급 교통비를 확인한 후 접수하면 된다. 렌터카 신청 역시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대차 가능한 차량 리스트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차량을 받고자 하는 장소와 시간을 선택하면 맞춤형 배달 서비스가 가능하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상품 및 서비스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고객 서비스 개선과 업무 효율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성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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