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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경제=강한빛 기자]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충격으로 최근 분기 적자가 1조원을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CNBC 등의 보도에 따르면 나이키는 지난달 말 끝난 2020 사업연도 4분기의 매출이 63억1000만달러(약 7조6000억원)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8% 감소했다고 25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 기간 오프라인 매장의 부진했지만 디지털 매출은 75%나 늘었다. 분기 순손익은 7억9000만달러(약 9500억원)의 적자를 기록했다. 

나이키는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제한되면서 나이키 브랜드 운동용품 매출이 53%나 급감했고 의류와 신발 매출도 각각 42%와 35%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컨버스 브랜드 매출은 38% 줄었으며, 지역별로 보면 중국 매출은 3% 감소, 북미지역 매출은 46% 쪼그라들었다.

강한빛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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