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생선구이'가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하며 수산HMR(가정 간편식)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29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비비고 생선구이'는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수산HMR 제품이 출시 1년도 되지 않아 월 평균 10억 이상 매출을 기록한 것은 업계에서 이례적인 일이다.

이 같은 인기는 요리를 좋아하지만 손질, 연기, 냄새 등으로 생물 조리에 불편함과 어려움을 느꼈던 미취학 유자녀 가구와 1~2인 가구를 중심으로 특히 반응이 뜨거운 것으로 나타났다.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 기준으로 '비비고 생선구이' 재구매율은 70%에 육박할 정도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만의 차별화된 맛 품질과 조리 편의성, 시간 절약 등 많은 특장점이 소비자에게 통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번거로운 손질과 조리 과정 없이 전자레인지 1분 조리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생선구이를 즐길 수 있다.

온라인 경로 매출을 확대해 나간 점도 성장세를 이끌었다. ‘비비고 생선구이’가 신선한 냉장 제품인 만큼 빠른 배송과 신선도를 강조하는 새벽배송 업체들과 협업하고, 1인 가구 소비자를 대상으로 배달앱과 함께 한 끼 기획전도 열었다. 또, 3040세대 주부를 겨냥해 연기와 냄새 없는 ‘요즘 생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최근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랜선 시식’ 이벤트도 병행했다.

CJ제일제당은 집에서 생선요리를 즐기는 수요층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여름 성수기 매출 확대와 함께 수산HMR 시장 성장 견인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생선구이’를 경험한 소비자의 상당수가 단골고객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은 제품의 맛과 품질의 우수성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하반기에 보다 진화된 형태의 수산HMR 신제품을 선보여 ‘비비고 생선구이’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한빛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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