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롯데건설과 다음달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한다고 30일 밝혔다. 

영통 아이파크 캐슬3단지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망포4지구 3블록(망포동117-1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9층, 9개동, 전용면적 59~189㎡ 총 664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단지는 망포4지구 내에서도 중심가에 위치한 만큼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이마트트레이더스(수원신동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신동카페거리, 망포역 상권 등과의 접근성도 좋다. 반경3㎞ 이내에는 롯데마트(권선점), 홈플러스(수원영통점), 뉴코아아울렛(동수원점) 등 대형유통시설은 물론 메가박스(영통점), CGV(동수원점)등 문화·여가시설도 위치해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앞으로 예정된 학교부지를 비롯해 망포초, 잠원중, 망포중, 망포고 등 영통 학군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더불어 영통·망포동 인근 전문학원가와의 접근성도 좋다. 단지 인근으로 망포글빛도서관이 위치하고 단지 내부로는 키즈카페, 도서관 등 교육 특화 커뮤니티도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반경 1.5㎞이내에 분당선 망포역을 통해 1호선 및 경부선(고속철도) 환승이 가능한 수원역까지 10분대면 이동 가능하다. 또한 덕영대로, 1번국도 등을 통해 수원시 전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등 광역도로망 접근도 용이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도 쉽다.

실내는 기존 1·2단지에서 이미 수요자 검증을 마친 혁신평면이 적용된다. 전 세대가 4Bay로 설계되고 알파룸, 드레스룸 등 공간활용성을 높인 풍부한 수납공간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하고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해 사생활 보호에도 신경 썼다.

분양 관계자는 “영통 아이파크 캐슬3단지는 바로 앞학교부지를 비롯해 초·중·고 모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뛰어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는데다 교통, 편의,문화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인접해 있어 입지 여건이 우수하다”며 “더구나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되는 망포4지구의 중심에 자리한 만큼 향후 영통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는 7월 중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9월이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