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투시도. /동문건설 제공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동문건설이 전남 광양시 마동 와우지구 A1 블록에 짓는 광양동문굿모닝힐맘시티를 이달 분양한다고 1일 밝혔다.

광양동문굿모닝힐맘시티는 지하 2층~지상 27층, 15개 동, 전용면적 84㎡, 1114가구 규모다.

와우지구는 63만6550㎡ 규모에 3703가구, 약 1만명을 수용하는 도시개발사업지구로,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광양·여수 국가산업단지의 배후주거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A1블록은 뒤로 가야산이 펼쳐져 있고, 앞에는 남해바다가 있는 배산임해 지형으로 고층에서는 산과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또 와우생태 호수공원, 백운그린랜드공원, 마동체육공원등이 가깝다.

청암로, 백운로, 중마로 등을 통한 단지 진입이 쉽고, 이순신대교 및 남해고속도로를 이용, 인접 지역인 여수, 순천 등으로 접근성도 좋다. 단지 주변에는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있으며, 중마지구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는 물론 반경 2km 내 대형마트, 영화관, 병원 등이 있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길호대교~금호대교9.4km 해안도로를 수변친수공간으로 개발하는 이순신대교 해변관광 테마거리 조성사업이 2025년 완공될 예정이다. 또 복합산업물류지구, 공공시설지구 등을 조성하는묘도 항만재개발 사업과 호텔과 골프장 등을 짓는 구봉산 관광타운 조성사업도 추진 중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동(棟) 배치로,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됐다. 또 동문건설은 평면은 4베이 구조(일부 제외)를 적용했으며, 펜트리, 드레스 룸은 물론주방과 침실, 거실 곳곳에 수납공간도 조성했다.

주차장은 100% 지하(상가용 제외)로 조성하고, 주차공간도 광폭으로 조성했다. 지상공간에는 녹지, 조경시설과 주민 운동, 휴게시설들로만 꾸몄다. 특히 단지 곳곳에 자녀와 엄마를 위한 특화시설을 많이 조성했다. 입주민의 여가와 취미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피트니스센터, GX룸,탁구장, 골프연습장 등의 커뮤니티시설과 사우나(남?여), 키즈룸, 멀티룸,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도 조성된다. 

이밖에 원패스 시스템, 지문인식형도어록, 스마트 도어 카메라, 공기청정시스템, LED조명, 무인택배시스템,태양광 발전시스템, 실별 온도제어시스템, 차량번호인식시스템 등 입주민의 편의와 안전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 등이 도입된다.

한편 견본주택은 광양시 중마중앙로88 일대에 들어서며 오픈 전까지 중마로160 일대 홍보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