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스마트 출입관리시스템.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대응하기 위해 계동 본사에 얼굴인식 스마트출입관리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사옥 입구 스피드게이트 4곳, 지하 스피드게이트 1곳 등 사옥 내 모든 출입구에 스마트 출입관리시스템이 적용된다.

스마트 출입관리시스템은 사옥에 출입하는 인원의 체온 측정은 물론 마스크 착용 여부까지 판별한다. 출입자의 체온이 일정 온도 이상이거나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 마스크를 코 및 턱에 걸치는 등 부적절하게 착용한 경우까지 출입을 제한해 안내요원으로부터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에 도입한 스마트 출입관리시스템을 단기적으로는 코로나 19 방역을 위한 체온 측정 및 마스크 착용 확인에 활용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임직원이 사옥 출입시 사원증을 단말기에 접촉할 필요 없는 얼굴인식 출입시스템으로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 출입관리시스템은 당사 임직원들의 건강 관리 뿐만아니라 전국적인 코로나-19 방역 노력에 동참하고자 도입됐다”며 “추후 얼굴인식 출입관리시스템까지 도입해 언택트 문화를 임직원 사옥 출입관리에도선도적으로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