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성수동에 마련된 체험존에서 '뉴 셰프컬렉션' 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한스경제=마재완 기자] 삼성전자는 냉장고 품격을 한 차원 높인 '뉴 셰프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반영해 맞춤형 가전을 제공하는 '프로젝트 프리즘' 세번째 제품으로 뉴 셰프컬렉션을 선보인다. 

뉴 셰프컬렉션은 명품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 유럽 소재 전문 업체와 협업을 진행했다. 소비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마레 블루, 세라 블랙, 혼드 네이비, 혼드 베이지, 혼드 라이트 실버 등 5가지 도어 패널을 선보인다.

이 중 최고급 패널인 ‘마레 블루’는 이탈리아 금속 가공 전문업체인 데카스텔리(De Castelli)와 협업해 탄생했다. 데카스텔리는 자동차 브랜드 '마세라티', 주방 가구 브랜드 '보피' 등 업계 최고 업체들과 협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글로벌 가전 업체와의 협업은 삼성전자가 처음이다.

뉴 셰프컬렉션은 도어 패널 차별화 뿐만 아니라 도어 모서리에 '엣지 프레임'을 적용해 견고함을 더했다. 엣지 프레임은 황금빛 코퍼와 다크 크롬 중 소비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냉장고 내부에도 새로운 소재를 적용해 디자인 차별화를 구현했다.

냉장고를 열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내상 후면부에 검정색 유리 소재인 '블랙글래스 미러 월'을 사용했다. 내부 조명은 냉장고 내부의 3면이 하나로 이어져 내부를 고르게 비춰주는 '터널 라이팅' 조명을 적용해 내부가 넓어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했다.

뉴 셰프컬렉션은 도어 패널 뿐만 아니라 내부 수납구조까지 보관 식품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이번에 새로 도입된 '비스포크 수납존'은 소비자 식품 구매 패턴 195만건을 빅데이터를 분석해 적용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에 따라 보관 식품이나 방식에 차이가 있다는 점에 착안, 5가지 전문 식품보관 공간을 제시했다. 육류·생선, 와인과 캔음료 등을 전문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구비돼있다. 과일과 채소 등 다양한 식재료를 담아 놓을 수 있는 기능도 부가돼있어 공간 활용이 용이하다. 

이 밖에 '맞춤보관실'은 냉동실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보관하는 식재료에 따라 냉장, 김치, 살얼음실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뉴 셰프컬렉션은 럭셔리 냉장고 라인업인 만큼 소비자 사용성을 배려한 기능을 다수 적용했다. 정수기 사용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고려해 냉장실에는 '오토필 정수기'를 탑재했다. 4인 가족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1.4ℓ 물통에 센서 기능이 추가돼 물의 양을 측정하고 마신 만큼 자동으로 다시 채워준다. 냉동실에는 ‘오토 듀얼 아이스메이커’를 탑재해 칵테일 얼음은 물론 다양한 음료에 두루 활용할 수 있는 기본 얼음까지 제공한다.

이 밖에 동작 감지 센서가 적용돼 사람이 냉장고 앞으로 다가오면 은은한 블루 컬러의 빛으로 반겨주는 '웰컴 라이팅' 기능도 탑재됐다.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이 서울 성수동에 마련된 체험존에서 '뉴 셰프컬렉션' 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뉴 셰프컬렉션은 내부 사양에 따라 900~930ℓ 용량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해 전 모델을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출시했다. 제품 출고가는 사양에 따라 779만원부터 시작한다. 비스포크 수납존을 변경하기 위한 액세서리는 옵션에 따라 10~30만원에 별도 구매 가능하다.

이재승 삼성전자 사업부장은 "뉴 셰프컬렉션은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냉장고의 완성이자 나만의 럭셔리 냉장고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가전을 나답게'라는 슬로건 아래 소비자 중심의 가전 제품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재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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