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페트병 리사이클링 원단 및 100% 오가닉 코튼 적용
노스페이스 키즈 서머 컬렉 션 착장 컷 / 노스페이스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영원아웃도어가 전개하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2020 키즈 서머 컬렉션’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2020 키즈 서머 컬렉션’은 생산 전 공정에서 환경 오염을 최소화하는 것으로 알려진 ‘100% 오가닉 코튼’과 함께, 에너지 자원 절약과 온실가스 배출 감소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진 ‘페트병 리사이클링 원단’ 등을 적용한 대표적인 ‘컨셔스 패션’ 제품이다.

자외선 차단 기능과 함께 흡습 및 속건 기능이 뛰어나 여름철 편안하고 쾌적한 착용감까지 제공한다.

우선 ‘키즈 그린 버디 그래픽 반팔 라운드티’는 아이들의 민감한 피부를 보호할 수 있도록 화학 비료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오가닉 면을 사용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팬더, 레서 팬더 등 귀여운 동물 그래픽을 적용했고, 성인용 제품과 미니미(MINI-ME) 스타일로 출시되어 패밀리룩으로도 연출하기 좋다.

페트병 리사이클링 원단이 적용된 친환경 제품인 ‘키즈 빅 로고 피크닉 팩’은 가방과 함께 피크닉 매트가 세트로 구성돼 주말 여행, 야외 학습 등에서도 활용하기 좋다. 가방 옆 부분에 물통 등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가슴 부분에 벨트가 있어 흘러내림도 방지해준다. 톡톡 튀는 색상으로 여름 패션에 포인트를 더해주는 한편, 페트병 리사이클링 원단을 적용한 착한 아이템이기도 하다.

페트병 리사이클링 원단이 적용된 친환경 제품인 ‘키즈 세이브 오션 래시가드 세트’는 심플한 디자인에 형광 네온의 화려한 배색으로 스포티한 느낌을 더한 제품이다. 자외선 차단 및 신축성이 뛰어나고, 상하의는 물론 모자 세트 상품이라 워터 파크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키즈 워터 네이플스’는 배수기능과 속건성이 뛰어나고, 미끄럼 방지 기능이 적용된 워터슈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키즈 서머 컬렉션은 활동적인 아이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노스페이스만의 기술 노하우를 반영해 탄생했다”라면서 “친환경·친교육적 가치가 제품 곳곳에 반영돼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를 만족시키는 올 여름 필수템으로 인기를 끌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변세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