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지연 기자] 한국스포츠경제가 연예가 핫 이슈를 재미있고 빠르게 전달해 드리고자 '친절한 해시태그'라는 코너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은 또 어떤 인물이, 어떤 일들이 화제가 됐을까요? 해시태그 한 줄 읽고 가실게요~

#'대취타' 1억뷰

방탄소년단 슈가가 어거스트디(Agust D)라는 이름으로 발표한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의 타이틀곡 '대취타'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1억뷰 돌파. 5월 22일 공개된 '대취타' 뮤직비디오는 4일 오후 10시 40분쯤 유튜브 조회수 1억 건 넘어. 이로써 슈가는 'Agust D'에 이어 '대취타'로 두 번째 1억뷰 달성. '대취타' 뮤직비디오는 궁궐과 저잣거리를 오가며 다른 두 인물을 표현한 슈가의 열연으로 전 세계 팬들의 눈길 끌어. 영화를 보는 듯한 스케일과 화려한 검무 등 웅장하고 심오한 연출이 특징. 한국 전통 군악인 '대취타(大吹打)'를 샘플링해 만든 '대취타'는 트랩 비트와 한국 전통 악기인 태평소, 꽹과리가 어우러져 이색적인 분위기 자아내.

#우혜림 결혼

원더걸스 출신 우혜림과 태권도 선수 신민철이 결혼. 두 사람은 5일 모처에서 결혼식 올려. 우혜림은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미 많은 분이 알고 있겠지만 정식으로 말하고 싶고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어 편지를 쓰게 됐다. 평생을 함께하고 싶은 사람을 만나 7월 5일 결혼을 약속하게 됐다. 모두가 힘든 시기에 결혼 소식을 전해 조심스럽지만 행복한 결혼 생활과 더불어 방송인 우혜림으로서도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손편지 남겨. 우혜림과 신민철은 태권도 선수 출신인 우혜림 부친의 소개로 인연 맺어. 열애 7년 차를 맞은 두 사람은 2013년부터 조심스럽게 사랑을 키워왔고 지난 3월 이 같은 사실을 알리며 MBC '부러우면 지는거다'를 통해 결혼 준비 과정을 공개한 바 있어.

#볼빨간사춘기 불화

볼빨간사춘기 전 멤버 우지윤과 현재 볼빨간사춘기로 활동하고 있는 안지영 사이의 갈등이 사실이었던 것으로 나타나. 안지영은 3일 인스타그램에서 우지윤을 언팔(친구 끊기)한 이유에 대해 "낯선아이(우지윤)의 '도도'라는 가사를 몇 번이나 봤다. '섬'도 마찬가지다. 의도가 어찌 됐던 누가 봐도 내 이야기인 것 같아서 한동안 너무 힘들었다"며 "실시간 검색어에 하루 종일 오르내리고 악플과 비난, 추측성 기사. 매주 심리 상담받고 우울증으로 힘들다. 매일 밤마다 꿈에 나와 괴롭히고 불면증과 싸운다. 그래서 더 이상 견딜 수가 없었고 볼 때마다 힘들어서 언팔했다"고 답변. 그러자 우지윤은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 동안 아무 말도 하지 않았던 이유는 충분한 말을 하지 못하는 내게는 말로서 생겨나는 또 다른 이슈거리로 나를 아껴주는 사람들을 다치게 하기 싫은 마음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볼빨간사춘기라는 팀을 나오게 된 제일 큰 이유는 진로에 대한 고민들이 너무 많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는 갑자기가 아닌 제대로 된 끝을 맺고 싶어 콘서트를 끝으로 팀 종료 시점을 생각하고 있었다. 하지만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그 친구가 저와 더 빨리 헤어지고 싶다는 의지를 보였고 나는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빠르게 팀을 나오게 됐다"고 설명.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르엔터테인먼트, OSEN

 

최지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