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제공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롯데푸드는 길이만 10cm에 달하는 ‘의성마늘 자이언트 롤만두’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의성마늘 자이언트 롤만두는 길이가 10cm, 폭이 4cm로 롯데푸드의 또 다른 만두 제품인 ‘의성마늘 롤만두’보다 약 2배 커다란 사이즈다.

길어진 만큼 만두 속도 풍성해졌다. 국내산 돼지고기를 10mm 깍둑썰기로 큼직하게 썰어 넣어 풍부한 육즙과 씹는 맛을 살렸다고 롯데푸드는 설명했다. 여기에 의성마늘, 부추, 양파, 대파, 생강 등 국내산 생야채 5가지와 물밤으로 속을 채웠다. 만두피는 국내산 쌀가루를 넣은 투명하고 쫄깃한 라이스페이퍼 만두피를 사용했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5분간 양쪽을 뒤집어 가며 구워주면 바삭바삭한 군만두를 만들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할 때는 만두 3~4개를 넣고 180℃에서 약 10분간 조리하면 바삭하고 촉촉한 식감으로 간편히 완성할 수 있다. 넓은 면적으로 그릴 위에서 굽기 편리해 이색적인 캠핑 음식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의성마늘 자이언트 롤만두는 큼직한 크기와 꽉 찬 속으로 한 개를 먹어도 든든함을 느낄 수 있는 만두”라며 “입 안에 꽉 차는 풍성한 식감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