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페이스북 캡처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실종 신고가 접수된 박원순 서울시장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비공개로 전환됐다. 하지만 아직 비공개로 전환되지 않은 페이스북에는 박 시장의 무사 귀환을 염원하는 댓글이 달리고 있다.

9일 박 시장 인스타그램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박원순’이 비공개로 전환됐다. 그의 유튜브 채널 ‘박원순TV’도 현재 유튜브에서 검색되지 않는다. 박 시장 홈페이지에 있는 ‘원순씨 일정’에는 이날 일정이 비워진 채 ‘새로운 서울을 위한 구상 중’이라는 말만 게시됐다. 박 시장은 이날 오후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과 면담할 예정이었으나 오전에 취소한 바 있다.

다만 박 시장의 공식 페이스북은 실종 10시간이 다된 9일 밤 9시에도 열려있다. 지난 8일 본인의 기자간담회 관련 내용이 올라와 있다. 이 게시글 밑에는 ‘무사히 돌아오라’라는 댓글이 연이어 달리고 있다. 일부 댓글에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어서 돌아와서 조사받아라’는 내용이 달리고 있다.

평소 박 시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서울시 정책이나 서울시 사안 이외의 사회 현안에 대한 의견을 밝히는 통로로 사용하곤 했다.

경찰에 따르면 박 시장 딸은 이날 오후 5시 17분께 ‘4∼5시간 전에 아버지가 유언 같은 말을 남기고 집을 나갔는데 전화기가 꺼져 있다’고 112에 신고했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