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우리WON뱅킹 전용 '알뜰 해외송금'을 출시했다./우리은행 제공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우리은행이 모바일뱅킹 전용 ‘알뜰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알뜰 해외송금은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없이 간편하게 연중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대한민국 국민인 거주자만 이용 가능하다. 

또 미국, 호주,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5개국 각국의 현지 통화로 송금할 수 있으며 1회 송금한도는 미달러(USD) 기준으로 인도네시아 3000달러, 나머지 4개 국가는 5000달러다.

특히 알뜰 해외송금은 기존 해외송금서비스 보다 수수료가 저렴하다. 고객이 알뜰 해외송금 거래 시 실제 부담하는 총 수수료는 국가별 5000원~8000원 수준으로, 기존보다 최대 3만원 가량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송금 시 수취은행 주소, 스위프트(SWIFT) 코드 등의 입력 없이 국가별 필수정보만 입력하도록 했다. 보안카드 및 일회용 비밀번호(OTP) 번호 입력 없이도 송금이 가능해 편의성이 개선됐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우리은행은 다음달 31일까지 선착순 이용고객 300명에게 인절미 빙수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또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명에게는 국민관광상품권(5만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알뜰 해외송금을 통해 모바일로 저렴하고 알뜰한 해외송금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서비스 국가를 확대해 더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고 저렴한 송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형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