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청 전경./김두일 기자

[한스경제=(오산) 김두일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0일부터 오는 24일까지 15일간 관내 어린이집 255개소 급식 시설 상태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전수조사는 최근 큰 이슈였던 ‘경기도 안산시 소재 유치원에서 발생한 장출혈성대장균 집단감염(일명 햄버거병)’에 따른 예방 조치이다.

점검은 관내 어린이집 255개소 중 급식인원 50인 이상 어린이집 56개소는 식약처, 급식인원 50인 미만 어린이집 199개소는 복지부 주관으로 실시된다.

시는 지난달 23일부터 하절기 어린이집 급식·위생 및 안전·방역 관리 현황 점검을 실시해 어린이집 39개소를 점검했고 이달 10일부터 나머지 216개소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전수조사 내용으로는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 여부 △식재료의 단계별 위생관리 상태 △조리기구 및 배식도구의 청결상태 △식재료 검수 시 품질과 온도 기록 여부 △먹는 물 정기 수질검사 여부 등 어린이집의 급식 및 위생과 관련된 사항을 중점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오산시 관계자는 “감염병에 취약한 영·유아의 안전을 위해 철저히 급식 위생 상태를 점검할 계획이다”면서,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