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장소연 기자] 기아자동차는 지난 13일 4세대 카니발의 내장 디자인과 주요 편의 사양을 공개했다. 4세대 카니발을 4가지 키워드로 분류했다.

■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극대화한 '전면부'

오케스트라 지휘자의 역동적이면서도 균형 잡힌 무대 퍼포먼스를 모티브로 완성된 심포닉 아키텍쳐 라디에이터 그릴이 특징이다. 심포닉 아키텍쳐 라디에이터 그릴은 헤드램프와 경계 없이 조화롭게 연결되면서 웅장한 인상을 준다.

■ 수평적인 디자인으로 일체감을 주는 ‘후면부’

좌우가 연결된 슬림한 리어콤비램프는 전면부의 주간주행등과 동일한 형상의 그래픽으로 디자인돼 통일감을 준다. C필러에서부터 연결돼 후면부를 가로지르는 크롬 가니쉬와 리어콤비램프, 테일게이트 중앙의 라인이 모두 수평으로 디자인됐다.

■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첨단 운전자 공간

우주선의 실내를 연상시키는 크래쉬 패드 디자인으로 웅장하고 미래지향적인 공간을 구현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형태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시인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 동승자를 배려하는 다양한 편의사양 탑재

2열 좌석에는 탑승자에게 가장 편안한 자세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를 적용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사용자를 무중력 공간에 떠 있는 듯한 자세로 만들어 엉덩이와 허리에 집중되는 하중을 완하시킨다.

4세대 카니발의 크기는 전장 5155mm, 전폭 1995mm, 전고 1740mm, 축거 3090mm이며, 기존 모델 대비 전장은 40mm, 전폭은 10mm, 축거는 30mm 늘어나 동급 최대의 넉넉한 실내공간을 선보인다.

장소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