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15일 '바람의나라: 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넥슨 제공

[한스경제=마재완 기자] 넥슨은 신작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바람의나라: 연'을 국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바람의나라: 연은 넥슨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이 공동 개발했다.

바람의나라: 연은 PC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원작 특유의 조작감과 전투의 묘미를 모바일로 구현했다. 특히 직업별 특색을 활용한 그룹 사냥(파티 플레이)과 오픈채팅방, 단체채팅방 등 커뮤니티 요소를 앞세운 것이 특징이다.

넥슨은 출시와 함께 사전등록 참가자 190만명 돌파 기념 감사의 의미로 '금전 10만 전'을 추가로 지급한다. 또 게임에서 5레벨을 달성하면 '메이플스토리', '서든어택', '바람의나라' 등 넥슨 온라인게임 13종 중 1개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아이템 쿠폰을 선물한다.

바람의나라 홈페이지에서는 일일 미션을 수행하면 '순간이동비서', '환수소환석', '크로스 프로모션 상자(고급, 일반)'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크로스 프로모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태성 슈퍼캣 디렉터는 "정식 출시까지 많은 고민과 노력의 시간을 지나 이제 수행자분들을 만나볼 수 있는 출발선에 설 수 있게 됐다"며 "지금부터 진짜 시작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유저 의견을 경청하고 반영해 원작처럼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게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마재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