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편집자 주>

선진영(가운데) 에쓰오일 전무가 15일 마포소방서에서 부상 소방관 치료비를 전달한 후 최병일(왼쪽) 소방청 소방정책국장, 설정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쓰오일 제공

[한스경제=고혜진 기자] 에쓰오일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마포소방서에서 ‘공상소방관 치료비 전달식’을 갖고 부상소방관들에게 치료비 6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전달한 치료비는 화재진압과 구조와 구급 활동 중 부상을 입은 전국 소방관 31명의 치료비로 쓰일 계획이다.

앞서 에쓰오일은 2009년부터 ‘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336명의 부상 소방관에게 총 6억60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선진영 에쓰오일 관리지원본부장은 “위험한 사고 현장에서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다 부상을 당한 소방관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수호자인 소방관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소방 가족의 생활 안정에 보탬이 되고자 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쓰오일은 우수 소방관을 격려하기 위한 ‘영웅소방관 시상식’과 격무에 지친 소방관들과 가족에게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소방관 부부 휴(休)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고혜진 기자

관련기사

키워드

#에쓰오일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