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정진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아이돌'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7억뷰를 돌파했다.

2018년 8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結) '앤서''의 타이틀 곡 '아이돌'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6일 오전 11시 45분경 7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페이크 러브'에 이어 통산 4번째 7억 뷰 뮤직비딩오를 보유하게 됐다.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배경으로 영상의 시작부터 끝까지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여기에 한국의 사물놀이 및 탈춤이 어우러진 퍼포먼스와 함께 서브컬처의 그래픽 효과까지 더해져 감각적이고 화려한 비주얼로 눈길을 끈다.

'아이돌'은 공개 직후 미국, 캐나다, 영국 등 66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또한, 미국 빌보드 핫 100에서 11위를 기록하고,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는 21위에 오르며 큰 화제를 모았다. 

방탄소년단은 또 '아이돌' 뮤직비디오로 2018년 11월에 개최된 미국 음악 및 영화, TV 분야 시상식 '2018 E!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 상을 받기도 했다.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