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유니폼. /KIA 제공

[한스경제=이정인 기자]“힘내라 광주!우린 이겨낼 수 있습니다!”

KIA 타이거즈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연고지 광주광역시와 시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광주 유니폼’을 입는다.

KIA는 18일 광주 기아챔피언스 필드에서 열리는 두산베어스와 홈 경기에 특별 제작한 ‘광주 유니폼’을 입고 그라운드에 선다.

KIA는 시즌 초반 광주광역시 연고팀으로서 자부심을 강조하는 한편 지역 밀착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광주 특별 유니폼을 만든 바 있다.

광주 유니폼은 흰 바탕에 광주의 영문인 ‘GWANGJU’가 감청색으로 수놓아져 있으며,노란색 테두리로 포인트를 줬다.감청색과 노란색은 모두 광주시의 상징색이다.

광주 유니폼과 함께 출시된 모자 역시 감청색 T 로고에 노란색의 테두리가 포인트다.

유니폼의 어깨와 모자 옆에는광주의 지형도를 바탕으로 랜드마크인 무등산 서석대와 챔피언스 필드 이미지를 조합해 만든 엠블럼이 부착돼 있다.

KIA 관계자는 “광주지역내 코로나19 확산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광주시민과 팬 여러분께 힘이 되고자 광주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선다”면서“시민들의 생활 속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철저한 개인위생 관리 실천을 바탕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정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