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지연 기자] 블랙핑크 제니가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블랙핑크 리사 3위 블랙핑크 지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6월 19일부터 2020년 7월 20일까지 걸그룹 개인 51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1,501,639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 지난 2020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77,914,872개와 비교하면 4.6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1위를 차지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649,540 미디어지수 641,411 소통지수 1,119,460 커뮤니티지수 2,410,5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20,968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315,622와 비교하면 108.19% 상승했다.

2위인 블랙핑크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220,823 미디어지수 339,636 소통지수 437,951 커뮤니티지수 2,470,0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68,433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401,353와 비교하면 147.51% 상승했다.

3위 블랙핑크 지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327,950 미디어지수 311,681 소통지수 756,010 커뮤니티지수 1,915,3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10,960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718,163와 비교하면 92.70% 상승했다.

이어 4위 레드벨벳 슬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279,834 미디어지수 872,474 소통지수 1,035,363 커뮤니티지수 945,7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33,45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16,889와 비교하면 137.94% 상승했다.

5위 레드벨벳 아이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287,758 미디어지수 834,056 소통지수 1,073,531 커뮤니티지수 924,5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19,93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83,943와 비교하면 42.8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77,914,872개와 비교하면 4.6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86% 하락, 브랜드이슈 6.59% 상승, 브랜드소통 6.88% 상승, 브랜드확산 49.20% 상승했다"고 평판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7월 분석은 2020년 6월 19일부터 2020년 7월 20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사진=OSEN

 

최지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