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대 AMD EPYC 프로세서 제품 사진 /AMD 제공

[한스경제=마재완 기자] AMD는 구글 클라우드와 함께 2세대 AMD EPYC 프로세서 탑재 구글 컴퓨트 엔진의 컨피덴셜 가상 머신(컨피덴셜 VM) 베타 버전을 공식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컨피덴셜 VM은 EPYC 프로세서를 통해 탁월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컨피덴셜 VM은 고객이 휴면 또는 활성화 모드가 아닐 때에도 데이터를 암호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구글 컴퓨트 엔진 가상 머신 중 N2D 제품군을 기반으로 고객이 가장 까다로운 컴퓨팅 작업을 처리할 수 있도록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가장 민감한 클라우드 데이터도 처리 도중 암호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빈트서프 구글 부사장은 "AMD EPYC 프로세서의 고급 보안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클라우드에서 데이터를 암호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였다"며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컴퓨팅 시나리오를 실현했다"고 말했다.

AMD EPYC 프로세서는 전 세계 120종류 이상의 클라우드 공급업체와 호스트의 VM을 구동한다. 최근에는 기밀 컴퓨팅 컨소시엄에 가입하며 클라우드 컴퓨팅 전반에 걸친 보안 향상 지원에 매진하고 있다.

컨피덴셜 VM은 ▲동남아시아 ▲서유럽1, 4 ▲미국 중부1 등의 지역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지원된다. 구글 컴퓨트 엔진에서도 베타 버전으로 지원된다.

마재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