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제공

[한스경제=김호연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상품군을 재정립하는 등 고객 중심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및 상품 체계 재정립 전략은 이미 구축된 브랜드 자산을 바탕으로 개별 상품들의 특성과 성능 등에 대해 고객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브랜드 내 개별 상품은 고객의 주행 성향과 상품별 지향점에 맞춰 그룹 상품군으로 개편해 통합 운영한다.

프리미엄 초고성능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Ventus)와 가성비 좋은 ‘키너지’(Kinergy),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Dynapro),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윈터아이셉트’(Winter I'cept), 누구나 무난한 ‘스마트’(Smart)에 이어 경트럭 및 밴 전용 타이어 브랜드 밴트라(Vantra)까지 총 6개의 상품 브랜드로 분류했다.

브랜드 내 타이어의 특성에 맞춰 그룹을 나눴다. 크게 퍼포먼스 위주의 타이어 제품은 ‘스포츠’, 승차감에 중점을 맞춘 타이어 제품은 ‘컴포트’, 서킷 주행이 가능한 제품은 ‘레이싱’, 오프로드 성향은 ‘올 터레인’, ‘익스트림 터레인’, 전기차용 타이어는 ‘EV’ 그룹으로 분류했다. 이외에도 특히 브랜드 내 최상위 성능 상품 그룹에는 ‘프리미엄’을 붙여 차별성을 강화했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다양해진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효율적인 상품 브랜드 전략을 수립해 품질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 중심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강화해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와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호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