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호연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20일부터 진행한 현대·기아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서비스에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백년가게 육성 사업’의 선정 업체 정보를 탑재했다고 21일 밝혔다.
‘백년가게 육성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2018년부터 진행해온 사업이다. 업력이 30년 이상 된 소상공인을 발굴해 100년 이상 존속·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백년가게 육성 사업’을 통해 2018년에는 80개, 2019년에는 254개의 업체를 선정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올해는 71개 업체를 선정해 ▲인증 현판 ▲컨설팅 ▲교육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기아차는 ‘백년가게’ 지원을 통해 상생 협력을 도모하고, 현대·기아차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서비스에 이를 반영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내비게이션에 ‘백년가게’를 검색했을 때 백년가게로 선정된 업체들이 검색 결과 화면에 표시될 수 있도록 검색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도에는 백년가게 로고와 업체의 위치 정보 등을 표기해 더 많은 고객에게 이용을 장려할 계획이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백년가게로 선정된 업체들의 정보를 내비게이션에 반영함으로써 고객분들께는 양질의 정보를, 소상공인에게는 가게를 알릴 수 있는 홍보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에서 상생의 가치를 발휘할 수 있는 사업을 진행하고, 경쟁력 있는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호연 기자 hoyeon54@spor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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