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박형구 사장 ‘KOMIPO 뉴딜 추진위원회’ 통해 직접 운영
한국중부발전 전경

[한스경제=김창권 기자] 한국중부발전이 4조5000억원을 투자해 신규 일자리를 7만개 이상 창출한다는 청사진을 내놨다.

21일 한국중부발전에 따르면 비대면 디지털 인프라 구축, 그린에너지 투자 확대 등을 골자로 하는 'KOMIPO 뉴딜 종합 추진계획'을 시행한다.

중부발전은 2024년까지 그린에너지 전환에 4조5000억원을 투자한다. 이 가운데 상생형 태양광 및 해상풍력단지에 전체 투자비의 20%인 9000억원을 투입, 설비 국산화 및 관련 신기술 확보에 주력한다. 이에 따른 직·간접 일자리 창출 효과는 7만3000명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발전소 운영경험이 집약된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정부의 공공데이터 개방에 부응하는 등 업무 전 분야에 걸친 구조적 대전환도 꾀한다. 비대면 인프라를 구축해 업무 전 분야에 걸친 디지털 대전환을 이룬다는 목표다.

이번 뉴딜 종합 추진계획은 박형구 사장(CEO)이 직접 'KOMIPO 뉴딜 추진위원회'를 신설해 운영한다. CEO를 위원장으로 하는 위원회는 ▲비대면 인프라 ▲4차 산업혁명 분야(4IR) 기술 ▲녹색 전환 ▲신재생사업 등 4개 운영 분과를 운영한다. 매월 실적 점검으로 39개 세부과제를 추진한다.

중부발전은 이번 계획 추진으로 에너지 대전환에 선제 대응하고, 국민 편익과 지속가능 성장 동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했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이후 급변하는 시대 흐름에 끌려가기보다 업무 혁신과 신규 사업 확대로 능동 대처하는 게 국민 편익을 제공하는 공기업의 사명”이라면서 “단기간 전사 역량을 결집해 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 가시적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창권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