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제공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제너시스BBQ는 자체주문 어플을 개선해 편의성을 높였다고 22일 밝혔다.

제너시스BBQ는 지난 4월부터 BBQ는 자체 시스템 진단과 자사 청춘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등을 통해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앱으로 개발을 진행해 왔다.

이에 메인 화면에서 실시간 인기 메뉴를 노출하고 메뉴와 매장, 이벤트 등의 버튼을 배치해 접근성을 높였다.

더불어 자동로그인 기능을 비롯해 메뉴화면에서 바로 장바구니 담기가 가능해졌고 화면에 보다 많은 메뉴를 노출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고 BBQ는 설명했다.

특히 위치기반으로 주변 BBQ 매장을 찾을 수있고, 위치기반으로 현 위치를 찾아 주소가 자동 입력되는 배달주소 자동입력기능을 적용해 주문 시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한 주문 후 온라인 취소가 불가했던 기존 앱 주문의 단점도 개선해 매장 접수 전에는 취소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선물하기 기능을 탑재해 지인들에게 BBQ 제품을 구매해 선물할 수 있게 했다. 이외 단체주문 기능도 추가됐다.

BBQ 측은 “자체앱을 통한 주문의 경우, 배달앱이나 다른 주문 수단에 비해 월등히 낮은 수수료로 패밀리(가맹점)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며 “소비자 역시 BBQ 자체앱을 통해 주문할 경우 ‘딹 멤버십’을 통해 치킨 메뉴 주문액의 5%를 적립받을 수 있어 가맹점과 소비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채널”이라고 설명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