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문동준 금호석유화학 대표 지명받아 캠페인 동참
다음 주자로 김희철 한화솔루션 큐셀 대표 추천
22일 서울 잠실 롯데케미칼 본사에서 화훼농가 돕기 공기정화식물 전달식을 가진 후 롯데케미칼 임병연 기초소재사업 대표(우),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김철종 상임고문이 사진을 찍고 있다. /롯데케미칼 제공

[한스경제=고혜진 기자] 롯데케미칼은 임병연 기초소재사업 대표가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행사가 축소돼 어려움을 겪는 화훼 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행사다. 행사 참여자가 다음 주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앞서 임 대표는 전날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에 1000만 원 상당의 공기정화 식물과 공기청정기를 기증한 바 있다. 해당 물품은 충남소방본부와 서산소방서 등 충남 지역 소방서 16개소에 전달할 계획이다.

임 대표는 “생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에 하루 속히 좋은 소식이 전해지기를 기원한다”며 “이 기회를 빌어 코로나19 극복과 지역 사회의 안전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소방관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며 “특히 올해 3월 대구와 경북 지역의 코로나19 확산으로 소방관들의 안전을 위해 의료용 장갑을 기부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문동준 금호석유화학 대표의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한 임 대표는 다음 주자로 김희철 한화솔루션 큐셀 부문 대표를 추천했다.

고혜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