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임직원 봉사단이 직접 만든 에코 파우치와 여성용품, 응원 메시지 카드 등 구성
오기종 롯데건설 전무(왼쪽)와 김흥권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회장이 22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서 ‘핑크박스’ 후원식을 진행했다. /롯데건설 제공

[한스경제=김준희 기자] 롯데건설이 10대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위한 마음을 담아 ‘핑크박스’를 선물했다.

롯데건설은 서울 성동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서 핑크박스 후원식을 진행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된 지역사회 회복을 위한 기부에 동참했다고 23일 밝혔다.

핑크박스는 롯데건설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준비한 이벤트다.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이 직접 만든 ‘에코 파우치’를 비롯해 여성용품, 응원의 메시지 카드 등으로 구성됐다. 10대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 1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후원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임직원이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롯데건설 임직원이 급여 일부분을 기부하면 회사에서 그 3배를 지원하는 ‘매칭 그랜트’ 형식으로 봉사기금이 마련됐다.

오기종 롯데건설 전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 청소년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 미래인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준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