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박대웅 기자] “우리는 당신의 골프가 더 나아지도록 항상 연구합니다.”
 
유명한 프로들과 스윙코치들의 좋은 레슨과 동영상들이 넘쳐나는 정보의 풍요로움이 아마추어 골퍼들에게도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기술의 완성도가 높은 프로 선수들의 골프와 아마추어 골퍼들의 골프는달라야한다는 생각에서 바이셀프((BySelf)는 출발했다.
 
우수한 성능의 네비게이션이 한번도 가본적 없는 목적지까지 안전하고 정확하게 안내해주지만 제공되는 정보를 따라 운전자가 주행하지 않는다면 우수한 네비게이션도 무용지물이 되는 것처럼 아무리 좋은 정보들과 레슨을 접하더라도 스스로 그것을 깨우치고 노력하지 않는다면 다양한 정보로 인해 혼선만을 초래한다. 이것은 아마추어 골퍼들의 연습방법과 골프장비도 같은 의미다.
 
좋은 연습방법, 레슨정보와 골프용품에 대한 정보가 넘쳐나지만 공간과 시간적 제약 때문에 머리로만 습득한다면 그것은 자신의 스윙에 더 많은 혼선을 가져오게 될 것이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벗어나 언제나, 어느 곳에서나 좋은 스윙의 동작들과 감각을 익힐 수 있는 연습도구의 활용으로 더 나은 스윙을 만들어갈 수 있다. 그리고 각자의 체형과 스윙 습관에 맞는 골프용품의 사용으로 더 나은 골프를 기대할 수 있다. 
 
◆정우현의 셀프스윙마스터
 
세계적인 많은 스윙코치들과 선수들이 활용하고 있는 로프 연습법을 좀 더 아마추어 골퍼들이 이해하기 쉽게 그리고 스스로 체험하며 스윙의 개선을 느낄 수 있도록 연구하고 개발해 셀프스윙마스터라는 로프 스윙 연습기를 만들었다.
 
셀프스윙마스터는기존 로프타입연습기의 단점을 보완하고 좀 더 완성된 백스윙, 리듬감, 임팩트와피니시 동작을 부분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탄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쉬운 동작의 반복을 통해 스스로 체험하며 완성해가는 셀프 스윙 연습기다.
 

◆정우현의 셀프피팅캡
 
골프는 원심력의 극대화를 통해 비거리를 확보하게 된다. 하지만 원심력의 극대화는 바쁜 일상속에서 단련되지 않은 피지컬을 지닌 아마추어 골퍼들에게는 되려 독이 될 수 있다. 자신의 힘과 맞지 않은 클럽의 무게 밸런스는 스윙의 정확도를 떨어뜨리고 클럽 스피드의 저하 또는 임팩트시 헤드 페이스의 오동작을 유발하게 된다. 이러한 원인으로 비거리의 저하, 방향성의 상실 그리고 아마추어 골퍼들의 고민인 슬라이스를 유발한다.
 
셀프피팅캡은 간단한 방법으로 자신에게 맞는 클럽 밸런스로 변화를 줄 수 있는 반짝이는 아이디어 제품이다. 많은 연습을 통해서도 긴 클럽(드라이버, 우드, 유틸리티, 롱아이언)들은 타이밍이 맞지않아 고생을 하는 것이 아마추어 골퍼들의 고민입니다. 그래서 많은 골퍼들은 인위적으로 샤프트의 길이를 짧게 자르거나 그립을 짧게 잡고서 최악의 상황을 피해가기 위한 차선책을 선택한다. 하지만 셀프피팅캡은 긴 클럽들의 부담감을 줄여주고 아마추어 골퍼들이 스스로 최적의 밸런스를 찾아갈 수 있도록 고안한 제품이다. 이미 많은 사용자들의 사용후기를 통해 슬라이스 개선이 검증된 제품이다. 
 
◆정우현의 골프랩(Golf Lab) ­바이셀프
 
어떠한 제품도 사용자 스스로의 노력없이 100%의 개선은 이루어질 수 없다. 하지만 바이셀프는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항상 연구하고 노력하고 개선할 것이다. 클럽피티&스윙코치 정우현 이사는 “1%의 개선을 위해 200%이상의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우리는 이미 많은 개발경험을 통해 알고 있습니다"라고 했다.
 
셀프스윙마스터와 셀프피팅캡의 개발자인 정우현 이사는 다양한 클럽 피팅의 경험과 레슨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형태의 최적화 된 골프용품들을 개발하고 아마추어 골퍼들의 골프가 개선될 수 있는 실용적이고 실속있는 제품개발을 목표로 항상 노력하고 있다.
 
바이셀프(BySelf)는 창업 후 지속적인 연구의 결과로 특허 개발 상품들의 출시했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해오고 있다. 2020년 하반기에는 첨단 스윙 분석 시스템을 갖춘 트레이닝 센터로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아마추어 골퍼들의 고민을 해소시켜줄 수 있는 최적화된 클럽 피팅시스템과체계적인 트레이닝 시스템을 갖춘 토탈 골프 솔루션 '정우현의 골프랩(Golf Lab)'의 오픈을 위해 현재 공사가 진행중이다.
 
'정우현의 골프랩(Golf Lab)'은 효율적인 트레이닝을 통하여 스스로 더 나아지는 골프의 결과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정우현의 골프랩'은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한 스윙의 개선과 함께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더 실용적이고 실속있는 제품들을 공급하기위해 항상 연구하고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대웅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