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5200만원 상당 보장구 14개 시설 26명 기증…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위해”
금호석유화학 본사 전경. /금호석유화학 제공

[한스경제=고혜진 기자] 금호석유화학은 지난 주 서울과 경기, 강원 등에 있는 장애인거주시설 14곳에 중증장애인용 맞춤형 휠체어를 포함해 5200만원 상당의 보장구 26대를 기증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대면 행사는 진행하지 않았다. 이는 몸이 불편한 시설 거주인은 일반인보다 바이러스 감염에 취약한 만큼 모든 접촉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한다는 취지다. 보장구도 각각의 사용자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으로 배송됐다.

맞춤형 휠체어는 일반 전동 휠체어에 우레탄 재질의 맞춤형 자세 유지 장치(이너)를 추가적으로 설치한 특수 휠체어다. 

사용자의 신체가 변화할 때마다 새로운 이너로 교체해 줘야 하지만, 시설이 자체적으로 구비하기에 금액적 부담이 높아 금호석유화학이 지속적으로 제작을 후원하고 있다.

금호석유화학 관계자는 “지난 2008년부터 매년 맞춤형 휠체어 등 보장구들을 서울시장애인복지협회가 선정한 시설에 기증해 왔다”며 “복지시설 창호교체 사업과 시각장애인용 흰지팡이 보급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은 “비대면(언택트)과 사회적 거리두기가 중요한 가치가 되면서 비대면으로 진행해 아쉽다”며 “마음만은 충분히 전달됐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고혜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