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지연 기자] 아이돌그룹 출신 연예인 A씨가 에토미데이트라는 전신마취 유도제를 구하려다 경찰 조사를 받았다.

SBS는 27일 '8시 뉴스'를 통해 "지난달 말 아이돌 그룹 출신 연예인 A씨가 마약 사건 관련 참고인으로 경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았다. 대마초와 전신마취 유도제 에토미데이트를 처방 없이 파는 불법 판매상을 수사 중이었는데 A씨가 연관된 흔적이 드러났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A씨는 경찰조사에서 "마약을 사거나 사용한 적은 없고 에토미데이트 구매를 알아본 것 뿐이다"라고 진술했다. 소속사 역시 "A씨가 치료 목적으로 에토미데이트를 처방받아 투여한 적은 있지만 불법 구매한 적은 없다"고 주장했다. 약물투약 여부를 확인하는 모발검사에서도 음성 소견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정맥에 주사해 전신마취를 유도하는 에토미데이트는 용량을 초과해 투약하면 호흡 정리 같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반드시 의사 처방이 필요하다. 하지만 중독성과 환각성이 입증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마약류로 지정되지 않은 상태다.

앞서 가수 휘성이 이 약품을 사용하다가 쓰러진 채 발견됐고 지난 4월 에토미데이트 26병을 구매한 바 있다. 휘성은 처벌을 면했으면 판매상만 1심에서 징역 1년을 선고받았다.

사진=SBS 방송 화면

 

최지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