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청.

[한스경제=변진성 기자] 기장군이 지난 23일 폭우의 피해 복구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한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28일 오전 부군수, 실국장, 재난협업부서장 등을 소집해 긴급회의를 열고, 부군수를 주축으로한 신속한 피해 조사와 발 빠른 복구 추진을 지시했다.

오 군수는 "전투적인 자세로 전광석화와 같이 신속 정확하게, 그리고 안전하게 복구를 완료해야 한다"며, "피해 지역에는 예비비를 전폭적으로 투입해서 조속히 복구를 완료하라"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피해 사항을 현장 확인해 접수하는 것이 급선무"라며 "읍면에서는 민원필수요원을 제외한 전직원이 소류지, 하천, 구거, 도로 등 주요시설에 대해 피해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한 건의 피해도 빠짐없이 조사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군은 호우 피해 조사와 재난관리시스템(NDMS) 입력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다. 마을별로 이장과 읍면 직원들을 중심으로 주민들의 피해 사항을 접수하고, 마을 재난 방송과 재난 문자를 통해 주민들에게 피해접수 사항을 안내할 예정이다.

조사된 피해사항은 '자연재난조사 및 복구계획수립 지침'에 따라 공공시설은 이달 31일까지, 사유시설은 다음 달 3일까지 재난관리시스템 입력을 완료해 조속히 복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부산=변진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