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세계 10대 항공사 3위 선정…‘코로나바이러스에 적극 대응하는 기내서비스’ 등 호평
대한항공의 보잉 787-9. /대한항공 제공

[한스경제=김호연 기자] 대한항공은 글로벌 여행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가 주관하는 ‘2020 트래블러즈 초이스 어워드’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세계 10대 항공사 ▲여행객들이 선택한 아시아 지역 주요 항공사 ▲한국 최고 항공사 등에 선정돼 총 3개 부문을 수상했다. 새계 10대 항공사 부문에선 3위에 올랐다.

트립어드바이저는 전 세계 항공사와 숙박시설, 관광명소, 음식점 등에 대한 8억6000만여 건의 리뷰와 의견을 보유한 여행 사이트다. 트래블러즈 초이스 어워드는 최근 1년간 수집된 트립어드바이저 이용객의 리뷰와 평점을 토대로 각 부문 우수한 항공사를 선정한다.

대한항공은 ▲고객서비스 ▲기내 청결도 ▲좌석 간격 ▲식음료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에서 호평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항공은 트랩어드바이저에 실린 대한항공 관련 리뷰에 ‘이의를 달 수 없는 뛰어난 서비스’, ‘코로나바이러스에 적극 대응하는 기내서비스’, ‘Korean Air is the best flight’, ‘Amazing comfort and service’ 등의 평가가 실렸다고 설명했다.

현재 트립어드바이저에는 대한항공 관련 총 5200여건의 리뷰가 26개 언어로 올라와 있다.

김호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