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오산시치과의사회(회장 김학주)와 의료취약계층 노인 의치 및 임플란트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오산시 제공

[한스경제=(오산) 김두일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8일 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오산시치과의사회(회장 김학주)와 의료취약계층 노인 의치 및 임플란트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노인 의치 및 임플란트 시술, 사후관리 등 의료취약계층 치과진료 지원사업과 구강보건의 날 행사지원 등 시민의 건강증진 향상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김학주 오산시치과의사회장은 “구강건강은 삶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오산시와 협력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제때 치료를 받고 구강기능을 회복해 건강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앞으로도 오산시와 지역사회간의 다양한 상생협력 사업을 펼쳐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는 지난 2013년부터 시 공약사업으로 노인 무료틀니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임플란트 지원사업까지 확대해 저소득층 노인의 의료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