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무학은 경남농협과 경남쌀 상생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 창원시 성산구 남창원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 '경남농협과 함께하는 경남쌀 상생마케팅' 기념식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오른쪽 네번째 부터 최재호 무학 회장, 윤해진 경남농협 본부장). /사진=무학

[한스경제=변진성 기자] 무학이 경남농협과 함께 경남쌀 상생마케팅을 진행한다.

무학은 경남 창원시 성산구 남창원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 '경남농협과 함께하는 경남쌀 상생마케팅' 기념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28일 열린 기념식에는 최재호 무학 회장과 윤해진 경남농협 본부장이 참석해 기념식을 갖고 매장을 찾은 손님에게 경남쌀의 품질 우수성을 알리고 경남쌀 애용을 당부했다.

무학과 경남농협이 함께하는 경남쌀 상생마케팅은 경남에세 재배되는 우수한 쌀을 알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돕기 위해 동참하게 됐다.

이번 경남쌀 상생마케팅은 경남농협 15개 대표 브랜드가 참여한다. 무학은 경남의 대표 쌀 브랜드 15개를 딱 좋은데이 보조상표에 넣어 각 지역을 대표하는 쌀을 홍보지원할 계획이다.

또 경남 관내 하나로마트에서 8월부터 무학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남쌀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상생 마케팅은 경남농협과 맺은 경남 농축산물 애용 및 상생발전 협약의 일환이며, 지역기업으로서 지역 농축산물 소비촉진과 농수축산인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상생마케팅을 진행하게 됐다.

무학은 지역에서 재배되는 농작물을 이용해 술로 개발해 제품화 했다. 경남 창원시 서북산 지역에서 재배되는 야생국화로 약주 '국화면 좋으리'를 개발했고, 경남 하동 청매실로 만든 과실주 '매실마을'도 만들어 판매하며 지역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부산=변진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