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언팩 미리보기] ③톰브라운 걸친 '갤럭시Z 폴드2', 2차 품절대란 이뤄질까
[갤럭시 언팩 미리보기] ③톰브라운 걸친 '갤럭시Z 폴드2', 2차 품절대란 이뤄질까
  • 변동진 기자
  • 승인 2020.08.02 13:35
  • 수정 2020-08-02 13:37
  • 댓글 0

가격은 ↓ 화면은 ↑... 폴더블폰 최초 방수방진
'갤럭시Z 폴드2' 예상 디자인./BenGeskin
'갤럭시Z 폴드2' 예상 디자인./BenGeskin

[한스경제=변동진 기자] 삼성전자의 첫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의 후속작인 '갤럭시Z 폴드2'가 오는 5일 열리는 '갤럭시 언팩2020'에서 공개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갤럭시Z 폴드2'는 해외명품 브랜드 톰브라운과의 협업과 디스플레이 확대, 폴더블폰 최초 방수방진 기능 적용 등의 소식이 전해지면서 전작(갤럭시 폴드)에 이어 또 한 번의 '품절대란'을 일으킬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이다.

2일 IT업계에 따르면 '갤럭시Z 폴드2'는 전작보다 디스플레이가 커졌다. 커버 디스플레이는 기존 4.6인치에서 6.23인치로, 내부 디스플레이는 7.3인치에서 7.7인치로 확대한 것으로 알려졌다.

내부 디스플레이는 전작의 노치 디자인이 아닌 펀치홀 디자인이 적용되며, 갤럭시노트20 울트라와 마찬가지로 저온폴리옥사이드(LTPO) 박막트랜지스터(TFT)가 적용된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내부와 커버 디스플레이 주사율은 각각 120Hz, 60Hz를 지원한다.

전작에서 사용됐던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CPI)이 아닌 갤럭시Z 플립과 동일한 초박막강화유리(UTG) 기반의 커버윈도우를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서는 이번 신제품 명칭 '갤럭시폴드2'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지만 최근 갤럭시Z 폴드2라고 적힌 공식 홍보 이미지가 유출됐다.

즉, 폴더블 카테고리에 '갤럭시Z'를 넣어 브랜드의 통일성을 강조한 셈이다.

카메라는 ▲6400만 화소 망원 ▲12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초광각 탑재가 예상되며, 전작엔 없던 비행시간 거리 측정(ToF) 센서가 추가될 수 있다는 관측이다.

일각에선 S펜이 탑재될 것으로 내다봤지만, 내구성 문제로 이번에는 추가되지 않는다. 이와 함께 폴더블폰 최초로 방수방진 기능도 적용될 것이란 분석도 나온다.

'갤럭시Z 폴드2'는 512GB 단일 메모리 용량으로 나왔던 전작과 달리 256GB 메모리 용량이 추가될 수도 있다.

국내 출고가는 전작(239만8000원)과 비슷하거나 소폭 가격대로 논의되고 있다. 현재 필드테스트에 들어가 있으며, 출시 일정은 이르면 9월 말이다.

'갤럭시Z폴드2'로 추정되는 실제기기 이미지. /온라인커뮤니티
'갤럭시Z 폴드2'로 추정되는 실제기기 이미지. /온라인커뮤니티

해외명품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한 하이엔드(High-End) 프리미엄 패키지 '갤럭시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을 선보인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명품족들의 이목이 쏠리는 모양새다.

이번 협업 제품은 지난 2월 출시했던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처럼 해당 패션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러 및 패턴인 회색 바탕에 삼색 스트라이프 디자인을 넣어 일반 갤럭시Z 폴드2와 차별화된 모습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구성품으로 포함되는 갤럭시워치3와 갤럭시버즈 라이브에도 특별한 관련 디자인 적용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외관뿐 아니라 전용 테마가 제공되며, 갤럭시워치3에는 톰브라운이 직접 디자인한 워치페이스(시계화면)도 들어갈 예정이다.

이번 한정판 가격은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297만원) 가격을 훌쩍 넘어선 400만원 안팎에 책정될 것으로 무게가 쏠린다. 구성품인 갤럭시워치3, 갤럭시버즈 라이브 가격이 모두 인상됐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드로 폴더블폰 시장의 포문을 열었을 뿐 아니라 품절대란을 일으키며 시장의 주도권을 잡았다"며 "신제품은 전작보다 가격부담을 줄인 만큼 더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