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금융투자가 삼성전자에 대해 실적 호조가 이어질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7만2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연합뉴스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DB금융투자가 3일 삼성전자에 대해 반도체를 중심으로 한 실적 호조세가 점진적이고 장기적으로 진행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7만2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어규진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최근 글로벌 경제 재개에 따른 하반기 정보기술(IT)수요 회복이 예견되는 상황”이라며 “이는 상반기 부진했던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TV,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등의 실적 반등을 기대하게 만든다”고 말했다. 

또 “하반기 반도체 사업부는 데이터센터향 메모리 주문 감소 우려감에도 모바일향 제품 증가로 출하 증가에 따른 실적 호조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세트 사업부의 판매 호조로 실적은 단계적인 회복세에 진입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결국 삼성전자의 올해 연간 영업이익은 34조4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8%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어 연구원은 “삼성전자의 올해 2분기 사업부별 확정 실적은 기존 DB금융투자의 추정치 대비 디스플레이가 2200억원, 반도체가 1300억원을 초과 달성했다”며 “모바일(IM)은 1000억원 부진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2분기 비대면 IT수요 강세에 따른 서버 및 PC용 메모리 수요 증가로 디렘(DRAM) 및 낸드(NAND) 가격이 호조를 이룬 가운데 중소형 OLED의 일회성 이익 발생으로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김형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