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국내 금융권 최초' 네이버에서 영업점 대기인원 정보 실시간 확인
우리은행이 3일 네이버와 제휴를 통해 영업점 대기 고객 수 제공 및 모바일 번호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제공

[한스경제=이성노 기자] 우리은행이 국내 금융권에서는 처음으로 네이버와 손잡고 영업점 대기인원 정보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았다. 

우리은행은 네이버와 제휴를 통해 네이버 지도에 우리은행 영업점 대기 고객 수 제공 및 모바일 번호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로 네이버에서 우리은행을 검색하면 서울 수도권 주요 영업점의 실시간 대기인원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영업점별 상세페이지에서 우리은행 안내페이지를 통해 영업점 방문 전 모바일 번호표를 발급받아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자사 채널이 아닌 외부 채널로 영업점별 실시간 대기 고객 수 확인할 수 있는 것은 국내 금융권 최초"라며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 확인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우리은행은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빅데이터분석을 통한 각 영업점 시간대별 예상 대기 시간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이성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