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지연 기자] JYP엔터테인먼트(JYP)와 SM엔터테인먼트(SM)가 ‘비욘드 라이브 코퍼레이션(Beyond LIVE Coperation)’(BLC)을 설립한다.

JYP는 4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K팝을 대표하는 양사가 공동으로 글로벌 온라인 콘서트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 예정"이라고 알렸다.

BLC는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를 기획 및 운영하는 회사로 SM의 콘텐츠 프로듀싱 능력과 네이버의 기술이 만난 시너지에 JYP의 글로벌 네트워크 및 크리에이티브까지 더해질 예정. 이를 통해 글로벌 공동 사업 개발 등을 강화해, ‘Beyond LIVE’를 세계적인 온라인 콘서트 브랜드로 성장시킬 전망이다.

지난 4월 첫 선을 보인 ‘Beyond LIVE’는 세계 최초 온라인 전용 유료 콘서트다. 새로운 컬처 테크놀로지(CT)를 콘서트 분야에 실현해 AR 기술 및 다중 화상 연결을 통한 인터랙티브 소통 등으로 한층 진화된 디지털 공연 문화의 새로운 미래를 열었다고 호평받고 있다.

특히 8월 9일에는 글로벌 걸그룹 트와이스가 'Beyond LIVE - TWICE : World in A Day'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히트메이커이자 글로벌 프로듀서 박진영이 직접 기획에 참여하는 만큼 더욱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루 안에 도는 월드투어'를 콘셉트로 한 이번 콘서트로 트와이스는 온라인 공간을 기반으로 오랜만에 무대를 통해 전세계 팬들과 호흡하고 소통한다. 8월 9일 오후 3시부터 네이버 V LIVE(브이 라이브)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최지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