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PB제품 ‘부자될라면 페이북’ 컵라면 30만개 한정 판매
고객에게 이색 혜택을 제공하고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광고하기 위함
GS리테일과 BC카드가 공동개발한 PB라면 부자될라면을 들고 있다. / GS리테일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GS리테일이 전개하는 편의점 GS25가 BC카드와 협업해 PB제품을 선보인다.

6일 GS리테일은 BC카드와 함께 공동개발한 컵라면 자체브랜드 PB제품 ‘부자될라면 페이북(부자될라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30만개 한정수량으로 전국 1만5000여 개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부자될라면은 제품기획부터 출시까지 BC카드가 공동으로 참여해 새로운 파불닭볶음맛을 개발하고 별첨스프 네이밍에 메시지를 더한 제품이다.

양사는 수개월간의 테스트를 거쳐 매콤달콤하고 은은한 불향소스에 푸짐한 파 건더기의 향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파불닭볶음맛을 개발했다.

눈여겨 볼 요소는 별첨스프다. 스프 3종의 이름을 페이북에서 제공하는 ‘QR결제’, ‘마이태그’, ‘해외주식·금투자’로 정해 재미와 관심도를 높였다. 제품명 역시 부자가 되려면 혹은 부자가 될 수 있는 라면이라는 2가지 뜻을 곁들여 중의적으로 표현했다.

고객들은 부자될라면을 조리하는 동안 용기 상단 뚜껑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한 뒤, BC카드 페이북에 접속해 결제는 물론 페이북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 및 금융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GS리테일의 컵라면이 효과적인 금융 광고플랫폼임을 인증한 셈이다.

실제로 GS리테일은 지난 11월, 출시 6개월만에 200만개 이상 판매된 ‘유어스인생라면’을 삼성증권의 네이버페이 투자통장과 제휴한 ‘돈벌라면’으로 개명해 GS25에서 22만개 한정수량으로 판매하며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장은 “급변하는 유통 환경과 소비 트렌드에 따라 업종의 경계를 뛰어넘는 다양한 이색 협업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신선한 경험과 혜택을 선사하고자 한다”며 “향후에도 GS리테일은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전할 수 있는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변세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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