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포스코 그룹사 지난해부터 대거 동참...
서울 강남구 대치동 포스코 사옥. /연합뉴스

[한스경제=김창권 기자] 포스코가 보유하고 있지만 활용하지 않는 기술 1350건을 중소기업에 무료로 개방한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포스코의 기술 1350건을 중소기업에 무상 이전하는 기술나눔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기술나눔은 대기업·공기업·공공연구소가 보유한 미활용 기술을 중소기업에 무료로 개방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제공하는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지원사업으로,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529개 기업이 참여해 1468건의 기술을 이전했다.

포스코는 작년부터 이 사업에 참여했으며 올해는 포항산업과학연구원, 포스코ICT, 포스코건설, 포스코에너지, 포스코케미칼 등 포스코 그룹사가 대거 동참했다.

산업기술진흥원은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이전하는 만큼 희망하는 중소기업이 필요한 기술을 더 쉽게 구분하도록 관련 기술군을 패키지화해 제공한다.

또 해외 의존도가 높은 분야의 국산화를 촉진하는 기술 외에 디지털.친환경 분야 기술도 포함돼 있다.

산업기술진흥원은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관련 자료를 제공할 방침이다.

기술 이전을 원하는 기업은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특허 활용 계획 등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수혜 기업은 핵심 기술 능력과 사업화 능력에 대한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김창권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